-
소변냄새가 심할때 의심 질환김말이 2019. 2. 25. 14:39반응형
소변냄새가 심할때 의심해볼 수 있는 것으로는 당뇨병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오줌에서 단 냄새가 발생한다면 단 맛이 나는 음식을 먹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음식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이것은 당뇨병을 체크할 수 있는 아주 중대한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해당 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이러한 단 소변냄새가 심할때 증상을 인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우리 신체가 당을 정상적으로 처리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것이 오줌을 통하여 배출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뇨병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도 오줌에서 이러한 단 냄새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면 혈당이 정상적으로 케어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소변냄새가 심할때 시큰한 냄새가 발생한다면 당뇨병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인 케톤산증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소변냄새가 심할때 생각해볼 수 있는 질환인 케톤산증은 당뇨병, 과음 등 여러가지 요인에 의하여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인데, 당뇨병 때문에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케톤산증에 걸리게 되면 머리가 아프고 졸음이 쏟아지며 토를 하고 싶은 느낌이 들거나 토를 하게 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소변냄새가 심할때 의심해볼 수 있는 케톤산증으로 설사를 하게 될 수도 있고 정신을 제대로 차릴 수 없게 될 수도 있으며 몸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극단적인 상황이라면 의식을 잃고 인사불성이 되거나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한편, 소변냄새가 심할때 또 생각해볼 수 있는 질환으로는 요로 감염증이 있습니다. 해당 질환은 오줌에서 썩어서 발생하는 악취가 날 때 의심을 해볼 수 있는데, 이것은 해당 부분에 미생물이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변냄새가 심할때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인 요로감염은 크게 신우신염, 방광염 등으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한데, 전자의 경우에는 극단적인 경우 패혈증으로 발전할 수 있는 아주 위험한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남자보다는 여자에게서 좀 더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할 수 있는데, 그것은 여자가 요도의 길이가 좀 더 길지 않고 습도가 있으며 균이 어렵지 않게 진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소변냄새가 심할때 생각할 수 있는 요로감염에 노출되게 되면 악취가 발생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열이 발생하고 몸이 춥고 떨리거나 배가 아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변냄새가 심할때 의심할 수 있는 요로감염 증상으로는 오줌을 배출할 때 통증을 느끼게 되거나 자주 배출을 하게 되고 수면을 취하는데 배출을 하고 싶은 욕구가 들어 잠을 설치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소변냄새가 심할때 요로감염으로 설사를 하게 될 수도 있고 토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김말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료급여수급권자란 지원금 (0) 2019.02.26 갑근세 계산방법 홈택스 (0) 2019.02.26 퇴직금 중간정산 요건 도저히 안되겠다 (0) 2019.02.25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목돈 마련하자 (0) 2019.02.24 suv차량 인기순위 탑 10 (0) 2019.02.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