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직연금 가입방법 비교 필수김말이 2019. 1. 10. 23:08반응형
퇴직연금 제도는 회사가 직원의 퇴직급여를 금융기관에 축적하고 그렇게 쌓인 금액을 회사 또는 직원이 직접 관리하여 나중에 퇴사를 했을 때 한번에 또는 연금 형식으로 분할하여 지급 받아 노년기에 소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퇴직연금은 DB, DC, IRP 등 세 가지로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퇴직연금 DB형은 직원이 퇴사를 할 때 받게 되는 금액이 근무를 얼마나 했는지, 평균 임금은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설정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DC형은 매해마다 회사가 축적하는 금액이 연봉의 1/12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또한 IRP는 회사를 옮기거나 퇴사할 때 지급 받은 퇴직금을 축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퇴직연금은 자신의 나이가 55살이 넘어 수급을 받을 수 있는 시기가 되었을 때 한번에 받는 것보다는 연금식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축적된 금액이 그리 많지 않은 경우에는 한꺼번에 지급 받는 사람들이 많은데, 노년기에 안정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서 연금식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퇴직연금 가입방법을 진행할 때에는 상품에 따라, 그리고 회사에 따라 수수료율이 어떻게 되는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예금자보호법이 적용이 되는지, 중간에 계약을 종료할 때 이율이 얼마나 적용되는지도 존재하는 여러 가지 상품의 특징과 함께 체크를 하고 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퇴직연금 가입방법으로 원리금을 보장해주는 형태의 상품이어도 만기별로 금리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등 존재하는 상품에 따라서 내용이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꼼꼼하게 확인한 다음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품의 금리가 물가가 높아지는 비율을 따라가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상품마다 금리가 어느 정도인지도 확실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퇴직연금 가입방법으로 회사마다 수익률이 어느 정도인지, 수수료 공시정보 등을 확실하게 대조한 후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금융감독원 사이트에서 알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가입을 하고 나서 축적되는
금액은 퇴직연금 가입을 한 자신이 직접 관리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관리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방치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융기관은 가입을 한 사람에게 축적된 금액을 어떻게 운용해야 하는지, 상품과 관련된 정보들을 제공할뿐 어떠한 관리도 해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확실하게 인지하여 효율적으로 퇴직연금을 운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품이 만기가 되었을 때 같은 상품으로 기간을 늘리는 부분만 신경쓰지 말고 나아가 자신에게 맞는 다른 상품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괜찮은 것이 있다면 변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김말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괴롭다 (0) 2019.02.17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제발 그만 (0) 2019.02.17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5 (0) 2019.02.15 경동맥 초음파 검사로 알수있는병 위험 (0) 2019.02.15 당뇨병 초기증상 나타났다면 (0) 2018.1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