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차 충전시간 금방이다김말이 2019. 2. 18. 23:22반응형
요즘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오염 문제가 사회적인 이슈로 확대되면서 전기차와 관련된 서포트가 점차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서포트로 전기차를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두려움이 생기는 것은 바로 충전이라는 부분 때문입니다.
전기차 충전을 할 수 있는 곳은 관련 사이트에서 어렵지 않게 체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서울특별시로 예를 들자면 약 1,200개 정도가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편의점만큼이나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주유소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전에 꼼꼼하게 체크하고 관리한다면 전기차가 배터리 부족으로 중간에 스탑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전기차를 충전하는 곳을 알아볼 때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동차의 충전 기계 연결 형태를 알아야 합니다. 모두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것이 어떠한 것인지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전기차 충전시간은 스피드하다고 볼 수 있는데, 조금 비용부담이 높은 대신 빠른 급속과 조금 비용부담이 낮은 대신 느린 완속으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충전을 하는 곳은 급속, 완속을 각각 서포트하는 곳과 두 가지를 모두 서포트하는 곳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급속의 경우에는 배터리가 아에 나간 상황에서 80 percent까지 충전을 하는데 전기차 충전시간으로 약 반 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이때 발생하는 부담비용은 100 킬로미터에 약 이천 칠백원 정도가 발생하게 됩니다.
완속의 경우에는 배터리가 아에 나간 상황에서 100 percent까지 충전을 하는데 전기차 충전시간으로 약 네 시간에서 다섯 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이때 발생하는 부담비용은 100 킬로미터에 약 천 백원 정도가 발생하게 됩니다.
전기차는 이렇게 충전하는 곳을 방문해서 충전을 할 수 있고 본인이 충전하는 기계를 휴대하여 다닐 수도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를 살 때 option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미리 체크하지 못하여 배터리가 나가버렸을 때 긴급하게 사용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평소에 사용하게 된다면, 집에서 충전을 하게 될 경우 전기세가 엄청나게 많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김말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목별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0) 2019.02.19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효과적인 (0) 2019.02.19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변경 해보자 (0) 2019.02.18 현금영수증 등록방법 절세하자 (0) 2019.02.18 전입신고 인터넷 으로 하기 (0) 2019.02.17 댓글